>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3년 10월 21일 (개정일자 : 2012년 08월 18일자)]

1. 총칙

① BON FAMILY 운영사인 본아이에프㈜(이하 "당사"라함) 및 협력사(이하 "제휴사"라함)은 BON FAMILY 회원(이하 "회원"이라함)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BON FAMILY 개인정보취급방침(이하 "개인정보취급방침"이라 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이는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③본 방침에 기재된 사항 이외 BON FAMILY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당사 또는 제휴사별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 '에 따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당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필수입력사항 :
- 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직장 또는 자택),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SMS 수신 동의 여부, 안내 및 이벤트 e-mail 수신 동의 여부, i-Pin 및 본인 확인 기관이 제공한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합니다.

■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 수집되는 각종 거래 및 개인 성향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등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
- 단말기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
- 단, 상기 단말기에 관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BON FAMILY은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을 식별하는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①당사와 제휴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원활한 BON FAMILY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한 것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전화, SMS, 우편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정보 미 제공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목적 세부 사항
- BON FAMILY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등
- BON FAMILY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ID 제공, 카드발급, 포인트 적립 및 사용,포인트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물품 등의 배송 등
- BON FAMILY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안내를 위한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 등의 마케팅 활동 등
-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관련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을 통한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안내 등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①당사와 제휴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 서면양식 등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5.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및 제공

당사가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이용약관 또는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활한 BON FAMILY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필수적인 개인정보제공 및 취급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위탁 대상자 : 지투아이넷㈜
위탁 업무 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2) 위탁 대상자 : ㈜코어플러스
위탁 업무 내용 : 포인트 시스템 개발
3) 위탁 대상자 : 대한통운㈜, ㈜한스에프앤엘
위탁 업무 내용 : 상품 배송 관리
4) 위탁 대상자 : 더존비즈온㈜
위탁 업무 내용 : 쇼핑몰 회계처리 시스템 관리
5) 위탁 대상자 : KG이니시스㈜
위탁 업무 내용 : 온라인(모바일 포함) 결제 대행 서비스
6) 위탁 대상자 : 포스뱅크㈜
위탁 업무 내용 : 매장 POS 포인트 서비스 제공
7) 위탁 대상자 : 나이스신용정보㈜, ㈜드림시큐리티
위착 업무 내용 : 회원인증처리(아이핀, 휴대폰 등)


6.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 제공 및 동의

①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또는 영업의 양수로 인해 부득이하게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별도 회원 사전 공지)는 별도로 제외 됩니다.

② 회원은 BON FAMILY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제3자 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BON FAMILY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BON FAMILY와 관련한 제휴 계약 등을 신규 체결 또는 상기 기재된 개인정보 제공업체와의 기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개인정보 제공업체에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경사항은 회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별도의 고객동의를 득하고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폐기

①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당사는 회원탈퇴 시 30일 후 관련 정보들을 모두 폐기합니다. 30일의 유예기간은 30일 내 변심으로 인한 재가입 시 이전 아이디의 사용 및 회원님의 활동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함이며,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2) 기타 당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②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방법

① 고객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서비스 또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쿠키는 BON FAMILY 홈페이지에 회원이 접속을 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자취 추적,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횟수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③ 쿠키는 회원의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단말기의 웹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①당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1. 링크사이트

① 당사는 회원님께 당사가 운영하는 BON FAMILY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①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원의 개인정보는 ID 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 , 고객수집정보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당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⑤해킹 등 외부로부터의 비인가 접근을 통제하기 위하여 침입차단시스템을 설치/운영하여 있으며 서버에의 접근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상담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장희선
전화번호 : 1644-6288 전화번호 : 02-2085-6205
이메일 : bonwebmaster@bonif.co.kr 이메일 : bonwebmaster@bonif.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4. 고지의 의무

①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BON FAMILY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BON FAMILY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이력
- 개인정보취급방침 v20130829 [시행일자 : 2013년 08월 29일 (개정일자 : 2012년 08월 18일자)]
- 개인정보취급방침 v20131018 [시행일자 : 2013년 10월 21일 (개정일자 : 2012년 08월 18일자)]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71,12층 사업자등록번호 : 101-85-4673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5-서울종로-0399호사업장확인
교환·반품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2번지 CJ대한통운 강남지점 직영팀(★위드원★)
회사명 : 본푸드서비스(주) 순수본 대표자 : 김용태 대표전화 : 1644-6288팩스 : 02-730-1510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이은수

 Copyright 2017 본몰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